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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점 및 점포개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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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포개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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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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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1.롭스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Q롭스 앱(또는 웹) 접속 > 홈 화면 '마이롭스' > 로그인 > 회원가입 > L.POINT 회원가입
    위의 경로대로 진행해 주시면 롭스의 회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 Q2.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Q롭스 앱(또는 웹)접속 > 홈 화면 '마이롭스'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롭스 모바일 탈퇴 / L.POINT 카드 해지 중 선택 가능) 가능합니다.

  • Q3.탈퇴 후 재 가입이 가능 한가요?

    Q탈퇴 후 48시간 뒤 재 가입이 가능합니다.

  • Q4.탈퇴 시 가지고 있던 L.PONT(엘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Q롭스 회원 탈퇴의 경우, 보유하고 있던 L.POINT는 소멸되지 않으나 L.POINT 회원 탈퇴를 선택하실 경우에는 탈회 시점부터 잔여 L.POINT 사용이 불가합니다.
    단, 탈회일로부터 5년 이내에 재 가입하실 경우, 탈회 시점의 잔여 L.POINT는 복원됩니다.

  • Q5.탈퇴 후 과거 주문 내역 조회가 가능한가요?

    Q탈퇴 후에는 과거 주문 내역을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 Q6.회원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Q롭스 앱(또는 웹) 접속 > 로그인 > '마이롭스' > '회원정보 수정' 에서 본인인증(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 후 회원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 Q7.ID(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나요?

    QID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만약 ID를 꼭 변경하셔야 하는 경우, L.POINT 회원 탈퇴 후 재 가입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나,
    이 경우 L.POINT 홈페이지 및 제휴사 홈페이지 이용 시 발생한 거래 실적 , 쿠폰 개인정보도 함께 삭제되므로 신중하게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L.POINT 사이트 회원 탈회 후 48시간 내에는 재 가입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8.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Q롭스 앱(또는 웹) 접속 > 로그인 > '마이롭스' > '회원정보 수정' 에서 본인인증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 후 변경 가능합니다.

  • Q9.개명을 했습니다. 이름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Q1) '회원정보 수정'에서 본인 인증을 통해 직접 성함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L.POINT 고객센터 ☎1899-8900로 연락 주시면 본인 확인 후 변경 가능합니다.

  • Q10.광고성 문자메시지나 PUSH 알림을 받고 싶지 않아요.

    Q1) 광고성 문자 / 이메일 수신 거부 방법은
    롭스 앱(또는 웹) 접속 > 로그인 > '마이롭스' > '회원정보 수정' 에서 본인인증(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 후 수신거부 처리 가능합니다.

    2) PUSH 알림(광고성 앱 알림) 수신 거부 방법은
    롭스 앱(또는 웹) 접속 > 로그인 > '마이롭스' > '설정' 에서 수신거부 처리 가능합니다.

  • Q11.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Q비밀번호를 재 생성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롭스 앱(또는 웹) 접속 > '마이롭스' >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 > 이름 / ID입력 > 본인인증하기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 > 새로운 비밀번호 생성 > 완료   

  • Q12.ID를 잊어버렸어요.

    QID(아이디)를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롭스 앱(또는 웹) 접속 > '마이롭스' > '로그인' > 아이디찾기 > 본인인증(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 > ID(아이디) 확인 > 완료

  • Q13.내 등급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Q롭스 앱(또는 웹) 접속 > 홈 화면 '마이롭스' >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 Q14.PREMIUM 조건을 충족했는데 FAN 등급으로 보여요. 왜 그런가요?

    Q롭스 PREMIUM 승급은 2월과 8월에 진행되는 정기승급과 5월과 11월에 진행되는 추가 승급 시즌, 각 실적 기준에 의거하여 적용됩니다.
    자세한 PREMIUM 승급 조건 및 적용 일자 는 롭스 앱(또는 웹) 접속 > 홈 화면 '멤버십 혜택' 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15.적립한 L.POINT(엘포인트)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

    Q롭스 앱(또는 웹) 접속 > 홈 화면 '마이롭스' >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 Q16.L.POINT(엘포인트)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Q1)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결제 시 L.POINT 실물 카드 또는 모바일 카드를 통하여 보유 포인트 만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결제 시에는 10포인트 이상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Q17.적립한 포인트는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Q제휴 L.POINT(엘포인트) 유효기간은 5년 입니다.

  • Q18.롭스 멤버십 카드는 어떻게 만드나요?

    Q롭스 앱 가입 시 자동으로 발급되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Q19.구매한 내역에 대해 사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가요?

    Q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구매 당일에 한해 구매하신 매장으로 방문해 주시면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몰에서 구매하신 경우에는 사후 적립이 불가능 합니다.

  • Q1.청구할인 이벤트 카드로 결제했는데 할인이 되지 않았어요

    Q결제 당시의 청구 할인 내역 확인은 어려우며, 카드값이 청구될 때 할인이 되어 청구됩니다.

  • Q2.법인카드로 할부 결제를 할 수 있나요?

    Q법인 명의의 카드로는 할부 거래가 불가 합니다.

  • Q3.법인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Q네. 법인 명의의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 Q4.체크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Q네. 체크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 Q5.발급된 가상계좌번호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Q발급된 가상계좌번호는 주문 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24시간 유지 후 파기됩니다.
    가상계좌를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24시간 내 입금을 부탁드립니다.

  • Q6.무통장 입금이 가능한가요?

    Q결제 수단으로 무통장 입금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통장 입금으로 롭스에서 상품 구매는 불가합니다.

  • Q7.주문한 상품 금액과 다르게 입금하면 어떻게 되나요?

    Q주문 금액과는 다른 금액으로 입금을 시도할 경우에는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Q8.주문자와 다른 이름으로 가상계좌 입금을 해도 되나요?

    Q주문자와 입금자명이 상이해도 문제 없이 입금됩니다.
    다만, 반품이 일어날 경우 입금자명과 동일한 계좌번호로만 반품 비용이 입금되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 Q9.가상계좌입금 시, 주문 접수 후에 은행을 변경할 수 있나요?

    Q주문 접수 이후의 은행 변경은 어렵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주문 취소 후 재 주문 해주시기 바랍니다.

  • Q10.가상계좌 입금 확인이 완료되었는 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Q입금 확인이 되면 마이페이지 내 주문상태가 '결제완료'로 변경됩니다.

  • Q11.가상계좌 입금 시, 입금 후 입금 확인은 언제 되나요?

    Q입금 확인은 고객님께서 입금하신 직후 바로 처리 됩니다.

  • Q12.휴대폰 결제 후 취소 시 환불은 언제 되나요?

    Q당월에 취소하면 승인 취소되며 요금이 청구되지 않으나
    구매 후 익월 취소 시 휴대폰 요금은 청구되며 별도 환불됩니다.

  • Q13.법인 계좌로도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할 수 있나요?

    Q이체 가능한 정상 계좌일 경우에는 일반 계좌와 마찬가지로 이용 가능합니다.

  • Q14.실시간 계좌이체의 은행 별 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Q실시간 계좌이체 은행 별 가능 시간은 결제 시 해당 은행을 선택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15.실시간 계좌이체 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한가요?

    Q실시간 계좌이체 이용 시,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Q16.사용한 쿠폰이나 L.POINT는 취소나 반품 시 돌려받을 수 있나요?

    Q사용한 쿠폰이나 L.POINT는 취소나 반품 시 사용하신 만큼 원복됩니다.
    (쿠폰 중, 배송비 무료 쿠폰의 경우 취소나 반품 시 원복되지 않습니다.)
     취소 및 반품 시 사용하신 쿠폰이 기간으로 만료되었을 경우 원복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17.적립한 L.POINT는 언제까지 사용이 가능한가요?

    Q제휴사 L.POINT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 Q18.L.POINT는 어디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Q롯데 계열사 모두에서 사용 및 적립이 가능합니다.

  • Q19.L.POINT가 무엇인가요?

    QL.POINT는 롯데멤버스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통합 계정입니다. 따라서 L.POINT를 만드시면
    롭스에서 뿐만 아니라 L.POINT홈페이지, 롯데백화점, 마트 등 롯데그룹 온라인 쇼핑몰에 편리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 Q20.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Q[매장] 지류 롯데백화점 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모바일 롯데백화점 상품권으로는 결제가 불가합니다.
    [모바일앱] 롯데 상품권으로 결제가 불가하나 지류 상품권을 L.POINT로 전환한 후 결제하실 때 포인트를 선택하여 결제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Q21.동일한 상품인데 왜 가격이 다른가요?

    Q각 매장의 상권(경쟁, 오픈 시기 등)별 특성, 채널(온라인몰, 오프라인 매장)별로 진행되는
    행사 및 제휴 결제 수단에 따라 일부 매장의 상품 가격이 다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22.1+1 상품을 주문할 때 수량은 1개만 하면 되나요?

    Q1+1, 혹은 2+1 등의 프로모션의 경우,
    주문하실 수량만 입력하시면 +1은 자동으로 계산되어 함께 배송됩니다.
    (ex. 1+1 상품 1개 주문 → +1 상품 자동 계산되어 2개로 배송)

  • Q23.주문한 상품 옵션을 변경하고 싶어요

    Q주문하신 상품의 옵션 변경은 불가하며, 변경을 원하실 경우 취소 후 재주문해주셔야 합니다.

  • Q24.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은 얼마동안 보관되나요?

    Q회원은 계속 유지되며 비회원은 30일까지 보관됩니다.

  • Q25.전화로도 주문할 수 있나요?

    Q전화 주문은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 Q26.비회원으로 구매할 수 있나요?

    Q네. 비회원도 구매 가능합니다.

  • Q27.온라인몰에서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받나요?

    Q현금영수증은 주문 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Q28.상담사를 통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가능한가요?

    Q상담사를 통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하며
    현금영수증 역시 세금계산서와 같은 지출증빙으로 사용 가능 하신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29.여러 결제수단으로 나눠서 결제할 수 있나요?

    Q롭스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결제수단은 주결제수단, 부결제수단으로 나눠지며
    주결제수단 1개, 부결제수단 1개는 혼합 사용이 가능하나 주결제수단, 혹은 부결제수단끼리의 혼합결제는 불가능합니다.
    ※ 주결제수단: 카드, 무통장, 휴대폰, 실시간계좌이체
    부결제: L.POINT

  • Q30.배송 중에 취소가 가능한가요?

    Q상품준비중이 되면 취소가 불가하며, 상품 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Q31.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Q주문 취소는 마이페이지 내 주문내역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결제완료' 단계까지만 취소가 가능하며, 상품준비 단계부터는 상품 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Q32.주문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Q주문내역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Q1.온라인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나요?

    Q온라인에서 주문하신 상품은 매장 수령이 불가합니다.

  • Q2.해외 배송도 가능 한가요?

    Q해외 배송은 불가합니다.

  • Q3.1개의 주문 건에 배송지를 복수로 지정할 수 있나요?

    Q주문 시 복수 배송지 선택은 불가합니다.

  • Q4.배송 현황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Q배송 현황은 마이페이지 내 주문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5.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Q배송지는 주문 상태가 상품준비중으로 변경되기 전까지 변경 가능합니다.
    이후부터는 배송이 진행되는 중이기 때문에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6.주문 금액이 무료배송기준에 충족했으나 배송비가 나왔어요!

    Q무료배송은 실제 결제하신 금액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쿠폰 등을 이용한 할인 이후 실제 결제하시는 금액이 2만원 미만일 경우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Q7.배송비는 얼마인가요?

    Q배송비는 2만원 이상 결제 시 무료이며,
    2만원 미만 결제의 경우 기본적으로 2,500원의 배송비가 청구됩니다.

  • Q8.주문한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Q롭스몰에서 주문하신 상품은 평일 기준, 14시 이전 결제 완료될 시 당일 출고가 원칙이나,
    택배사 사정에 따라 주문일 기준 3일 이내(주말 및 공휴일 제외)에 배송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마이페이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Q1.매장에서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이용하여 구매했어요. 교환/환불이 가능한가요?

    Q롯데백화점 상품권은 유가증권으로 유가증권 특성 상 발급된 것에 대해서는 교환/환불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2.구입한 상품을 사용하고 피부 트러블이 발생했습니다.

    Q모든 교환/환불은 구매한 상품, 영수증, 결제카드를 지참해 주셔야 합니다.
    (15일 이내만 가능, 환불은 구매한 매장에서만 가능)

    화장품 사용 후 피부트러블이 발생하신 경우,
    매장에 방문하시어 상품의 잔여량과 피부트러블 증상 확인 후 안내가 가능합니다.
    건강식품 섭취 후 피부트러블은 제조사 고객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 Q3.사용은 하지 않았는데 케이스를 열었습니다. 교환/환불이 가능한가요?

    Q케이스가 훼손되거나 없는 경우 재판매가 불가하므로 교환/환불이 어렵습니다.

  • Q4.[매장] 교환/환불은 구입일로부터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Q교환/환불은 정상 상품에 한해 구입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환불은 구매한 매장에서만 가능)
    영수증과 결제했던 수단(신용카드)을 반드시 지참해주세요.

  • Q5.[매장] 상품을 구매한 매장으로 방문이 어렵습니다. 다른 매장에서 환불 가능한가요?

    Q매장마다 사업자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환불은 구매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하며,
    가까운 매장(아울렛점 제외)에서 동일한 금액의 상품으로 교환은 가능합니다.
    교환, 환불은 15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반드시 영수증과 결제수단(신용카드)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Q6.[매장] 영수증이 없는데 교환/환불이 가능한가요?

    Q교환/환불은 영수증을 통해 구입 내역 확인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영수증을 분실하신 경우에는 구입 후 15일 이내 구입 매장에서 결제카드 또는 L.POINT 적립 내역 확인 후 교환/환불 가능합니다.

  • Q7.환불계좌 등록 및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Q교환 또는 환불 접수 시, 환불계좌를 등록 창에서 등록하실 수 있으며 이후 변경은 불가합니다.

  • Q8.결제 때와 다른 수단으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Q환불은 결제 당시의 정보로만 가능합니다.

  • Q9.상품을 반품했는데 카드대금이 청구됐어요

    Q카드 취소의 경우, 구매 당일 즉시취소가 아닌 경우, 은행 및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취소 금액 환급에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3~4영업일이 소요됩니다.
    만일, 취소 후 3~4영업일이 지난 후에도 입금이 되지 않은 경우,
    해당 카드사 또는 은행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10.상품을 반품했는데 환불은 언제되나요?

    Q상품을 회수하여 검수한 이후 환불 처리됩니다.
    상세한 진행 상황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Q11.환불계좌 등록 및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Q교환 또는 환불 접수 시, 환불계좌를 등록 창에서 등록하실 수 있으며 이후 변경은 불가합니다.

  • Q12.상품을 반품했는데 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어요.

    Q카드 취소의 경우, 구매 당일 즉시취소가 아닌 경우, 은행 및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취소 금액 환급에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3~4영업일이 소요됩니다.
    만일, 취소 후 3~4영업일이 지난 후에도 입금이 되지 않은 경우,
    해당 카드사 또는 은행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13.반품할 상품을 직접 보내도 되나요?

    Q반품은 규정된 절차대로 꼭 롯데택배를 이용하여 보내주셔야 롭스 물류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Q14.반품 철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Q반품 철회는 '반품접수' 단계까지 가능하며, '반품처리중'으로 변경된 이후부터는 불가능합니다.

  • Q15.반품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Q반품은 상품을 수령하신 날짜를 기준으로 15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다만 상품의 불량, 배송 오류 등 당사의 실수로 인한 반품인 경우, 30일 이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 Q16.반품 신청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Q마이페이지 내 주문내역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Q17.교환 상품 배송현황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Q마이페이지 내 주문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18.교환 신청 시 처음 배송지 말고 다른 곳으로 배송 받을 수 있나요?

    Q가능합니다. 교환 신청 시 앱에서 배송받으실 주소지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Q19.교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Q교환을 신청하시면 택배사를 통해 먼저 상품을 회수 및 검수 후 새상품으로 배송해드립니다.

  • Q20.교환 철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Q교환 철회는 '교환접수' 단계까지 가능하며, '교환처리중'으로 변경된 이후부터는 불가능합니다.

  • Q21.교환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Q교환은 상품을 수령하신 날짜를 기준으로 15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다만 상품의 불량, 배송오류 등 당사의 실수로 인한 교환인 경우, 30일 이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 Q1.이벤트 참여 방법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Q'이벤트' 메뉴에서 현재 진행하는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이벤트의 참여 방법 등 상세내용은 해당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Q2.사은품 구매 기준에 맞추어 상품 구매를 했는데 사은품이 배송되지 않았어요.

    Q한정수량인 사은품일 경우, 품절되어 배송되지 않을 수 있으며
    상세 관련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 내 유의사항에 기재되어 있으니 참여 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 Q3.개인정보 위수탁 동의는 무엇인가요?

    Q개인정보 위수탁 동의는,
    롭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경품 발송 등을 위해 대행사, 제조사, 혹은 택배사 등에
    전달하기 위하여 고객님께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 Q4.당첨자 추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Q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조건에 맞는 고객님들의 정보를 추출하여 공정하게 추첨됩니다.

  • Q5.뷰티테스터에 당첨되었는데.. 후기는 어디에서 작성하나요?

    Q당첨자 발표 문자 및 앱 페이지에 안내됩니다.

  • Q6.당첨자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Q롭스 앱 배너 하단 "이벤트 당첨자 발표 보러가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Q1.매장 위치, 연락처, 영업시간 등의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Q롭스 앱 내 "매장안내" 탭 확인하시면 위치, 연락처, 영업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 안내

2016년 7월까지 발급된 롭스 (구)멤버십 카드 등록
아래 버튼 클릭 후, L.POINT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 ※ 롭스 NEW 멤버십 가입을 원하는 고객께서는 롭스앱 다운 후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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