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공지]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 안내2019.03.07

    안녕하세요 롯데롭스 입니다.
    롯데롭스 온라인몰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 안내 드립니다.

     

    1. 오픈 일시: 2019년 3월 8일(금) 오전 10시
    2. 이용 방법: 주문서>결제수단>’카카오페이’ 선택>결제하기

     

     

    [ 주문서 페이지 카카오페이 결제수단 선택 ]

     

     

    항상 롯데롭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롭스 이용약관 개정 사항 안내2019.02.26

    롭스 이용약관 개정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롯데롭스 입니다.

    항상 롯데롭스를 이용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롭스 사이트의 이용약관이 2019년 3월 28일부로 변경되어 아래와 같이 사전공지드립니다.

     

    [주요 변경 사항]

    1. 영업장의 범위 : 매장추가

    2. 회원의 정의를 실제 운영방식과 일치하도록 수정

    3. 엘포인트, 마일리지 정의 추가

    4. 회원자격 제한 및 정지 사유 구체화

    5. 개인정보보호 조항 변경

    6. 스마트영수증 조항 삭제,변경

    7. 광고 서비스의 제공 등, 롯데쇼핑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면책 조항 추가 외 변경사항은 아래 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전 변경후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롯데쇼핑주식회사 롭스 (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이하 통칭하여 '사이트'라 합니다)"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 등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롯데쇼핑㈜(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사이트, 온라인 쇼핑몰 및 매장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모바일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 포함,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및 휴대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회원"이란 L.POINT와 롭스에 동시 회원가입을 하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2조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TV 및 휴대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사이트에 대한 안내 보기)
    2. "매장”이란 회사가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물리적 공간 또는 관련된 오프라인 영업장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롯데멤버스㈜가 운영하는 L.POINT 회원 중 L.POINT Single Sign On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의미합니다. 이때 L.POINT 회원 및 Single Sign On 서비스의 정의는 롯데멤버스㈜의 L.POINT 이용 약관에 따릅니다.
    5. "간편가입 회원"이란 이메일 또는 SNS 계정 인증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제2조 정의
    10. "휴대폰 결제"란 이용자 명의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이동통신사별로 과금 되는 소액결제 제도를 말합니다. 회사에서는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 한해서 휴대폰 결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1. “스마트 영수증”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점포에서 재화 및 용역 등을 구입하고 제공 받는 지류 영수증, 쿠폰 등을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수증 양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그 모바일 영수증을 말합니다.
    조항삭제
    제3조 약관명시와 개정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5.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명시와 개정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할 수 있습니다.
    5. 변경된 약관 조항 중 재화 등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매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4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 후 30일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특별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소비자기본법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및 설치
    다. 마케팅 정보 제공 및 이행
    라.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연락 가능한 수단을 포함)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 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세부적인 서비스 내용에 관하여 별도의 개별약관, 공지, 안내 등(이하 “개별약관 등”라 함)이 있는 경우 개별약관 등은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되며, 개별약관 등에 명시되지 아니한 내용은 본 약관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형태의 보상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가.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사이트"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사이트”는 “사이트”의 내부 규정에 따라 회원 등급 제도를 운영할 수 있으며, 회원 등급 및 혜택사항 등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내용 등을 “사이트”를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가입 신청자 중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단, 14세 미만이라도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을 시,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는 정책을 적용하는 일부 “사이트”, “매장”은 예외로 합니다.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해태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이 있는 경우 이는 “회사”의 책임으로 보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비회원도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하실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이 경우에도 개별 약관이나 특약이 없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원가입을 전제로 한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고의로 3회 이상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를 3회 이상 정당한 사유 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
    바.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ㄱ. "사이트"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사이트"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ㄴ. "사이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사이트"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ㄷ. "사이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없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ㄹ.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재화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상습성의 판단은 당사 내부 규정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재화 또는 용역 구매와 관련한 채권•채무관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탈퇴조치가 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고,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목적 및 기간의 범위 내에서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2.나. "사이트" 또는 “매장”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또는 “매장”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를 정당한 사유 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
    바.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ㄱ.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ㄴ. "회사"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직원 및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는 협력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ㄷ. "회사"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을 하거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없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ㄹ.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상습성의 판단은 내부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ㅁ. “회사”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없는 취소/반품 또는 기타 행위 등의 방법으로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마일리지, L.POINT 등을 부정하게 적립을 받거나 쿠폰 등을 부당하게 발급받거나 사용하여 부당하게 이득을 취한 경우
    ㅂ. 사망한 회원에 대해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근거하여 회원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ㅅ.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여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5. 회원의 L.POINT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은 L.POINT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L.POINT 이용약관에 따라 L.PONIT회원을 탈퇴하거나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회사”의 회원자격도 동시에 상실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SMS 수신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다.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이행보증보험 가입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1.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2. "사이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사이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다.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1.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거나 관련 법령이 개정되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기존에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성인용품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상행위(재판매)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단, 상행위로 인정하는 기준, 구매청약 거절, 계약 취소 등의 조치 방법은 해당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정한 정책에 따름)
    라. 국외 배송의 경우
    마.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바. 제7조 제2항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사. 기타 위 각 호와 유사한 사유
    제11조 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엘포인트(L.POINT) 는 혼합 결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실시간 계좌이체
    2. "사이트"가 인정하는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엘포인트(L.POINT)
    4. 휴대폰 결제
    5. 엘페이(L.PAY) – 2017년 연내 도입예정
    제11조 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대금지급방법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별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구매신청 경로, 지역에 따라 특정 지급방법으로 제한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1. 실시간 계좌이체
    2. "회사"가 인정하는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L.POINT 혹은 “회사”가 지급하였거나 인정하는 적립금, 마일리지 포인트, 쿠폰 등의 판촉 수단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하는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8. 수령 시 대금지급(단, 본 호의 대금지급 방법은 “사이트”별로 특정상품 및 특정기간에 한정하여 부정기적 시행할 수 있음)
     
    제12조 수신 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2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의 효과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사이트"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한 상세페이지를 통한 안내 포함)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3. 이용자가 단순 변심으로 제2항의 환급 또는 교환을 요구하는 경우, 이용자는 재화 등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이러한 요구를 하여야 하고, 반품으로 인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신선식품의 경우에는 환급 또는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4.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상품 택 제거, 라벨 훼손 포함.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음)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화장품류·식품류는 밀봉 개봉시)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교환/반품 가능 기간을 초과한 경우
    바. 교환/반품시 구매하신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 된 경우(예: 화장품 세트 상품/구매 사은품)
    사. 무상 교환을 위해 고의로 상품을 불량하게 만든 경우
    아. 사용 후 피부트러블 등에 의한 교환/반품시 의사소견서를 증빙하여야 반품 가능(단, 기타 제반 비용은 고객 부담으로 진행됨)
    5. "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3.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화장품류, 식품은 밀봉 개봉 시, 의류, 침구류는 수선했거나 세탁하였을 시, 기타 사용·분리·훼손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시)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CD, DVD, GAME, 서적 등의 경우 포장 개봉 시)
    마.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
    4. 제3항 나.호 내지 라.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조항 전체 변경
    제2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바로 가기)
    3. L.POINT 회원에 관한 사항은 L.POINT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따릅니다.
     
    제18조 "사이트"의 의무
    4. "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사"의 의무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20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
    1.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됩니다.
    2. 회원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별도 신청함으로써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3.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점포에서 재화 및 용역 등을 구매하는 경우 스마트 영수증 이외의 지류 영수증은 발급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지류 영수증의 발급을 별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지류 영수증을 제공합니다.
    4. 스마트 영수증은 지류 영수증과 같은 효력(구매 사실의 입증, 교환·반품 증빙 등)을 갖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점포에서 구매 하신 상품의 교환·반품(단순 변심)을 원하시는 경우 구매하신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스마트 영수증을 상품과 함께 구매하신 점포에 제시하여 교환·반품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의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마. 스마트 영수증 발급을 요청하는 회원의 사정으로 신용카드회사 내지 기타 결제기관의 결재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
    바. 회원이 부정한 방법 등으로 스마트 영수증 발급을 요청하는 경우
    사.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6. “회사”는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전의 구매내역에 대해서만 스마트 영수증을 제공합니다.
    7. 회원은 언제라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조항삭제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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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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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회사"의 웹사이트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회사"의 웹사이트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조항추가
    제25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3.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 또는 “매장”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작성한 게시물이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에 반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 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도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제28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및 소비자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및 소비자 분쟁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조항추가 제17조 적립금, 마일리지 포인트, L.POINT 적립 제도
    1. 이용자는 “사이트” 혹은 “매장”에서 재화 등의 구매 및 공급을 완료한 후 “회사”가 정한 적립 기준 등에 따라 “회사”로부터 적립금, 마일리지 포인트 또는 L.POINT를 각각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라 완료된 재화 등의 구매 및 공급이 취소 또는 철회되거나, 전산시스템의 오류, 또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금, 마일리지 포인트 또는 L.POINT가 적립된 경우, “회사”는 적립된 적립금, 마일리지 또는 L.POINT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별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적립금, 마일리지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등과 관련된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해당 적립금, 마일리지 포인트가 발생한 각 “사이트”, “매장”의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4. L.POINT의 적립 및 사용 등과 관련된 기타 상세한 사항은 롯데멤버스 주식회사의 L.POINT 회원약관에 따릅니다.
    조항추가 제18조 광고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개별적인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조항추가 제19조 롯데쇼핑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1. “회사”는 회원이 회원 가입 및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여 발생한 정보 등을 회원별 식별 정보와 결합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정보를 활용하여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세부사항은 개별 약관 또는 고지 등에 따릅니다.
    가. 회원 등급 산정 및 등급에 따른 할인.적립 등 혜택 제공
    나. 맞춤 재화 등 추천 서비스
    다.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제공하는 혜택 알람 서비스
    라. 신규 서비스 알람
    마. 기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알람.추천 서비스
    3. “회사”는 제2항의 서비스 제공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서 정한 요건을 준수합니다. 단, 해당 서비스의 제공 거부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조항추가 제26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3월 28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롭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사항 안내2019.01.28

    롭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롯데롭스 입니다.

    항상 롯데롭스를 이용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과 같이 고객님께 롯데롭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ver.2.0.2)을 안내 드립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 신구 대조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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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정 시기

    - 개정 된 방침은 2019년 2월 1일부터 적용 될 예정입니다.

    - 변경 적용 예정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시면, 개정 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언제나 롯데롭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저희는 항상 고객님께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력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L.pay / L.POINT / 모바일상품권 사용 불가 매장 안내2018.10.30

     L.pay / L.POINT / 모바일상품권의 사용이 불가한 매장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 L.pay 사용 불가 매장
      : 코엑스몰점, 용산역점, 수원역사점, 대전역사점, 롯데마트서울역점, 롯데슈퍼시흥은행점, 롯데슈퍼원주점, 뉴코아아울렛괴정점

     

    • L.POINT 사용 불가 매장
      : 용산역점, 수원역사점, 대전역사점, 롯데마트서울역점, 뉴코아아울렛괴정점

     

    • 모바일상품권 사용 불가 매장
      : 용산역점, 수원역사점, 대전역사점, 롯데마트서울역점, 롯데슈퍼시흥은행점, 롯데슈퍼원주점, 뉴코아아울렛괴정점

            

  • 스마트한 롭스 검색! (앱 업데이트 필요)2018.07.18

    ※APP에서 새로운 롭스 검색을 이용하실 경우 스토어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신 후 이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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